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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생활꿀팁

우체국 택배 반품 접수 하는 방법

by 밍냥- 2018.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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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택배 반품 접수 하는법



인터넷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일상 속에서 좀 더 간편한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택배회사도

예전보다 다양하게 생기고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택배보내는 게 가능해졌는데

간혹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물품이 잘못왔거나 배송 도중 마음이 바뀌어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고 싶을 때, 하자 등으로 반품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곤합니다.

제 경우에는 최근 동일한 제품을 2번 받아서 그중 하나를 반품해야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택배회사가 우체국택배였는데 요즘은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반품 접수할 수 있어서 유용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 반품 접수 하는방법 알려드릴까합니다. 








https://parcel.epost.go.kr/auth.EpostLogin.parcel



인터넷으로 반품 접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체국택배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상단에 [우체국택배]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택배 방문접수를 예약하거나 예약 조회 및 취소,

반품 접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 반품 예약]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회원이라면 그대로 로그인해서 이용하면되고

저처럼 회원 가입 하는 게 귀찮은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택배 반품 예약 이용에 대한 '택배 신청 및 방문절차' 설명을 정독한 후,

<비회원 약관 동의> 필수란에 체크해줍니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택배 반품 접수는 24시간 신청 가능하고

방문 접수 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AM 9시부터 PM 6시까지입니다.











그 아래 빈칸에 받았던 택배 등기 번호 및 받는 분의 성함을 입력하고

접수 창에서 신청자와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물품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해주는데

30kg 초과 택배는 접수가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오른쪽 택배 정보에서 선불인지 착불인지 체크하고

희망하는 방문일과 시간을 선택해줍니다.

확인을 누르고 완료하면 희망 일자에

택배 기사님이 직접 방문할 것입니다.

그 외 자세한 정보는 우체국택배 홈페이지 및 1588-1300, 

어플 등에서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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